티스토리 뷰

약국 꿀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피부에 도움이 되는 약국 꿀템을 알아봅니다. 첫 번째 피부재생에 도움이 되는 병풀 추출물. 호랑이의 상처도 치료해 준다는 병풀 추출물. 염증에 마데카솔 분말을 섞어 바르게 되면 진물도 흡수를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너무 많이 넣어서 사용하지는 마세요. 조금씩 꾸준히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마데카솔연고는 항생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단기간만 사용해 주는 게 좋습니다. 일반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마데카솔 크림이나, 분말을 사용해 주는 게 도움이 됩니다.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자가 치유 능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스테로이드는 단기간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비판텐 프로비타민B5 판토텐산의 전구체 비타민B5 피부재생을 도와주는 비판텐. 기저귀 발진에 늘 사용하던 비판텐. 판토텐산은 피부에 흡수가 잘 되지 않는데요 그래서 판토텐산 대신 덱스판테놀 형태로 연고에 첨가하여 만들어진 비판텐.  덱스판테놀은 피부에 흡수되면 빠르게 판토텐산으로 변하는데요 여기서 코엔자임 A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피부장벽에 기능을 유지하는 지방산과 스핑고지질의합성을 도와주고, 피부 수분 소실을 억제하여 피부 보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섬유아세포 증식 및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상처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판텐은 상처회복 아토피피부염, 건조피부염, 기저귀 발진, 1도 화상(비감염성), 문신 제거 후 피부재생에도 도움이 되고 눈가주름에도 도움이 됩니다. 스테로이드는 첨가되어있지 않으니 장기적으로 발라도 괜찮습니다. 아이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진이나 가려움, 부기가 생길 시에는 사용을 중지해 주세요. 그리고 항균 기능은 없으니 감염성 상처, 진물에는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피부가 얇은 곳에는 사용을 피해 주세요 비립종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매일 발라도 괜찮습니다. 햇빛에 탄 부분도 비판텐도 좋습니다. 아토피에도 좋은 비판텐. 여드름균이 확산되지 못하게 막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크논크림 여드름균을 죽이고 피아 크네 균을 죽이는 여드름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애크논크림을 발라주면 좋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나온 제품 중에 에크린 겔이 있습니다. 여드름은 산소를 싫어합니다 에크린겔에 들어있는 살리실산으로  여드름에 덮여 있는 각질을 벗겨주는 에크린겔. 화농성 여드름은 애크논크림을 사용하시고, 좁쌀여드름에는 에크린겔을 사용합니다. 염증을 이렇게 잡아주고 나서 여드름으로 이난 색소침착에는 노스카나를 사용합니다. 헤파린성분이 들어있는 노스카나. 불긋불긋한 여드름색소침착 피가 응고가 되면 색소침착이 됩니다 이것을 분해해 주는 성분인 헤파린. 2~3주 정도 도포했을 때 피부가 좋아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는 파티마겔, 톡클리어겔, 벤지드로션이 도움이 됩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여드름, 뾰루지가 생겼을 때 발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피부 안쪽, 모공과 피지선 안쪽까지 쉽게 침투하고 이후에 벤조산과 과산화수소로 분해되면서 여드름균에 강력한 살균효과를 나타냅니다. 여드름 1차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내성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여도 됩니다. 처음사용하거나 민감한 피부에는 소량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자외선 차단에도 더욱 신경 써 주시고, 탈색의 위험이 있으니 머리카락이나 옷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미백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알아봅니다. 먹는 양으로는 트란시노 2 비슷한 종류로 더마 화이트가 있습니다. 트란시노는 피를 지혈시키는 약으로 만들어진 약으로 나왔는데 먹다 보니 환자들의 피부가 하얗게 되는 것을 알게 되고 나온 약이 트란시노 2입니다. 단점으로는 피를 응고시키기 때문에 장기복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혈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고령의 환자분들, 심근경색, 뇌경색, 혈전성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아주 위험한 약은 아니지만 혈전이 생기는 증상이 나타날 시에는 바로 중단해 주면 됩니다. 권장 기간은 두 달 섭취, 두달 쉬고 이런 식으로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트란시노2는 먹는 기미약으로도 불립니다. 우리가 하얗게 될 수 있는 것은 배를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우리 피부의 하얗게 되는 한계치는 본인의 배 부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햇빛에 그을려도 빠르게 돌아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도미나크림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쌀알 두 톨 정도의 양을 내가 바르는 크림과 섞어서 바릅니다. 멜라닌 색소가 만들어지는 단계에서 멈추게 하는 도미나크림. 맬라닌 색소의 형성을 억제해 줍니다. 이렇게 바르는 것이 조금 불편하다고 느끼신다면, 스티바 A나 디페린을 섞어서 발라 주시면 됩니다. 단지 이 약들은 처방이 필요합니다. 도미나 크림을 발랐을 때 따갑고, 쓰리고, 붉게 올라오거나 기타 등등 나의 피부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면 사용을 멈춰주세요.

아즈렌은 화상에 도움이 됩니다. 두통에는 탁센을 드셔보세요. 발 각질에는 유리아크림을 발라보세요.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알벤다졸 구충제 1년에 한 번씩 먹도록 합시다. 우리가 늘 사용하던 제품도 좋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였거나 다른 제품을 찾고 계셨다면 도움이 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너무 비싼 효과 없는 화장품 말고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약국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알찬 정보 가지고 오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일 먹는 음식의 귀한 효능, 약이 되는 제철 식품  (0) 2024.04.29
최근에 올라온 글